The New Korean

A Story of Idealist from Korea Building a True Global Team in Seoul


변화를 앞두고

다음주에는 인생에서의 또 하나의 전환점이 기다리고 있다. 다음달에는 아마도 지금으로서는 정말 짐작조차 안가는 커다란 사건이 다가오고 있고. 어떻게 보면, 남들보다 피곤하게 사는 인생이다. 이사도 여러번, 수많은 여권 도장, 은행 계좌 여럿, 명함도 여러개…등등. 와이프가 평생 직장에서 동기들이랑 오손도손 즐겁게 지내는 걸 보면 가끔은 “나는 참 복잡하게 사는군” 하는 생각이 역시 든다.

어찌됐든, 이렇게 변화가 많은 삶을 사는 이유는 생각하기 보다는 행동하기 때문일 것이다. 어떤 생각이 들면 우선 실행을 해보고 싶고, 직접 부딪혀 보자는 판단을 대체로 한다. 아마 시간이 지나서 돌아보면 다른 사람들보다 확실하게 “실패"는 많이 했을 것이다. 성공률이 낮은 일들에 도전 횟수 자체가 많으니 실패가 많을 수 밖에…

용감하고 무모하게 무언가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응원한다. 그리고 실패에서 겸손하게 배우는 사람들도 가까이 하고 싶다. 호기심, 용기, 에너지 이 3가지가 앞으로 남은 +50년 동안 고갈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참고로, 나는 너무 오래는 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항상 생각…인류의 모든 문제는 수명 연장에서…)



Leave a comment